V3 Lite 버전 1.2.3.2(Build 329) 신규 업데이트, 체크할 항목들(duri.ahn 등) Computer_Internet

알약에서 V3 Lite 로 넘어온지 1년쯤 되었을라나..
V3 Lite 버전이 나오면서 얼마 안되어 갈아탄것 같다.
알약에서 V3 로 갈아타게 된 결정적인 이유는, 알약이 버전업이 되면서 점점더 무거워지고, 느려지고, 광고가 덕지덕지 붙었기 때문이다.
무료 사용자로써 무료프로그램 외에는 별다른 대안이 없었기 때문에 알약을 사용했었지만, V3 에서도 무료버전이 나와주니 고맙게 썼다.
그런데..
이번에 V3 Lite 가 새로 버전업이 되었다.

버전업 된건 좋은데..
이건 뭐시냐!
네이버를 홈페이지로 만들어?
결국, 이런식으로 광고비를 챙겨가겠다는 거였군.
그래.. 공짜 유저이니 이정도는 애교로 넘어간다.

이게 문제가 아니라, 이번 버전업 이후 여러가지 새로운 골치거리들이 생길 조짐을 보이고 있다는 점을 짚고 넘어가자.

왠지 이상하다. 컴퓨터가 살짝 느려진것 같다.
Ctrl+Alt+Del 키를 눌러보니 duri.ahn 이라는 파일이 계속 실행되고 있다.
웹서핑으로 뒤져보니, V3 에서 실시간 업데이트 관련 파일이라고 한다.
없던 녀석이 생겼으니, 아마도 이 녀석 때문에 컴퓨터가 살짝 느려진것 이라고 예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환경설정에서 이것저것 만져주고 나니, 더이상은 이 녀석이 뜨지 않는것 같아 다행이긴 하다.

오랜만에 삼촌네 가게에 가서 컴퓨터를 봤더니, duri.ahn 파일이 실행되고 있더라.
그래서, 강제 종료시킨후 설정 이것저것을 만져 두었는데, 더이상은 안뜨려는지 어쩌는지는 나중에 확인해봐야 알것 같다.

아무튼, 새로 버전업이 되면서 몇가지 설정사항들이 추가 되었는데, 현재 내가 쓰고 있는 설정들을 살펴보자.
아.. 특히, 이번 버전업에서 USB 메모리를 실시간 자동으로 체크하는 기능이 추가 되었다.
USB 형태로 꽂는 메모리나 하드가 연결되면 자동으로 체크한다.
기존에 USB메모리를 자주 사용하는 사람에게는 상당히 좋은 기능이긴 하다.
이 컴퓨터에서 저 컴퓨터로 자주 꽂았다가 빼는 USB 메모리로 인해 바이러스 감염이 상당히 많이 되기 때문인데,
문제는 USB 하드를 끼워도(외장형) 이 기능이 동작한다는 것이다.
외장형 USB하드는 보통 수십기가에서 요즘에는 2테라까지 커져버렸다.
그런데, V3 에서 체크하겠다고 이 기능이 동작하면 정말 난감한 일이다.
게다가, 이 기능의 동작히 굉장히 느려서, 컴퓨터가 일순간 바보가 되는것 같은 증상이 생기더라.
그래서, USB 하드를 사용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이 기능을 꺼두는게 좋을것 같다.
물론, 주로 USB 메모리를 자주 꼇다 빼는 사람은 기능을 해제하지 않고 놔두는게 좋을것 같다.

V3 Lite 를 실행시키고, 우측 상단의 '환경설정' 을 클릭하면 환경설정 값들을 선택할 수 있다.
'고급설정' 을 클릭해보면, 'USB 드라이브 자동 검사하기' 라는 항목이 있다.
USB 하드(대용량)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이 항목의 체크를 빼자.
빼는 이유는, USB 하드를 체크하는 기능의 동작이 상당히 느리기 때문에, 정말 귀찮다.
그냥, 이 항목 체크를 해제해두고, 가끔식 바이러스 체크를 하는편이 낫다.
만약, 이동식(소용량) USB 메모리를 자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체크를 해제하지 말것.

그 다음으로, 아마도 duri.ahn 과 관련있지 않을까 싶은 기능이 있다.(정확하진 않다. 예측일뿐)
'업데이트 설정' 항목을 클릭해보면, 위와같이 업데이트 주기를 지정하는 항목이 있다.
아마도, 기본값이 3시간마다 하도록 되어 있을 것이다.
이 항목을 24시간으로 바꿔두자.
아니면, 그 하단에 예약 업데이트를 사용하자.(어차피 예약이니 한번만 동작할 것이다)
이 항목을 바꾸기 전에 '3시간 마다' 로 되어있었기 때문인지 어쩐지는 모르겠지만..
V3 때문으로 예상되는데, 네트웍크 표시가 계속 접중으로 뜨고 있었다.
이 항목을 24시간으로 바꾸니 네트워크 표시등이 꺼지더라.

그리고, 마지막으로,
'기타설정' 항목을 클릭해보자.
다른건 특별히 손댈 필요는 없을것 같고, '보안 정보 알림 사용하기' 항목과 '배너 사용하기' 항목의 체크를 해제한다.
'보안 정보 알림 사용하기' 항목은, 아마도, 새로운 보안관련 뉴스가 나오면 알려주는것 인것 같은데, 일반 사용자들에게는 별로 쓸데없는 정보다. 봐도 어차피 모르니, 그냥 꺼두자.
그리고, '배너 사용하기' 라는 항목이 있는데, 이번 업데이트 전의 버전에서는 V3 Lite 를 실행시키면, V3 창 옆에 광고창이 하나 나란히 떴었다.
아마도, 그런 광고배너를 띄우는 기능인것 같은데, 이 기능 역시 필요 없으니 빼두면 된다.


덧글

  • 이서 2011/01/01 13:05 # 삭제 답글

    안녕하세요 fandee님 저도 이상하게 컴퓨터가 느려져있어서 확인해보니
    duri라는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었습니다 이거 어떻게 못없애나요?
  • fendee 2011/01/01 22:40 #

    네, 안녕하세요.
    포스팅에서 설명한대로 설정을 똑같이 잡아보세요.
    하지만, 저도 지금 확인해보니 떠있군요. 현재로써는 duri.exe 가 무엇을 하는지 정확히 알수는 없습니다.
    다만, 업데이트와 관련되었을 가능성이 높은듯 한데요, Ctrl+Alt+Del 을 눌러, 프로세스 항목중 duri.exe 를 강제로 끝내니까 다시 뜨지는 않네요.
    아직 확인은 안해봤습니다만, V3Light 가 시작할때 실행될 가능성도 있고, autoup.exe 가 실행될때 같이 실행될 가능성이 있는데, 전자의 경우라면 막을 방법이 없지만, 후자의 경우라면, 업데이트 설정에서 설정을 잡을때 '자동 업데이트' 를 끄고, '예약 업데이트 사용하기' 를 선택한후, 매월 1회 실행하도록 해두면 duri.exe 의 실행을 막을수 있지 않을가 생각됩니다.(테스트 되지 않았음)
  • 마이티스토리 2011/03/05 18:49 # 삭제 답글

    하루에 많으면 11번까지 업데이트됩니다. 24시간주기로 설정해 놓으시면 위험합니다.
  • fendee 2011/03/06 03:53 #

    네, 그래서 그런지 꽤나 자주 업데이트 하더군요. 그래서, CPU 점유율이 낮을때로 변경했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9291472
9254
10064469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