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 인류는 매연 여과장치를 개발하여 가동하기 시작 Imagination

불의 발명, 그리고 화석연료의 발견과 더불어 화석연료를 사용하는 증기엔진, 석유엔진의 개발로 인류의 삶은 급속히 발전했다.
밤을 밝히는 전등을 돌리기 위해서 사용하는 전기도, 석탄을 태우는 발전소로 부터 공급되고, 증기기관차도 증기터빈을 돌리기 위해 석탄을 연소시킨다.
수많은 전기제품들이 새롭게 창조되고 있으며, 전기제품이 많아질수록 화석연료를 이용한 발전소의 가동률도 높아진다.
우라늄을 이용한 원자력발전소가 대안으로 떠오르기는 하지만, 인위적으로 생성된 방사능 물질들을 현재로써는 지하 깊은곳에 숨겨놓고만 있을 뿐이다.

무엇보다, 화석연료가 가장 큰 빛을 발한 분야는 자동차 산업이다.
미국의 자동차산업은 미국을 엄청난 부국으로 만드는데 일조했지만, 엄청난 매연으로 인해 도심은 항상 희뿌연 스모그가 형성되어 있다.
이로인해 수많은 폐질환자들이 생겨나고 있으며, 새로 태어난 아이들은 알레르기 질환을 안고 태어난다.
더 나아가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는 지구 온난화 문제와도 직결되어 있다.
극지방의 빙하가 녹아 바다의 수위가 높아지고, 지구는 온도의 균형을 유지하던 순환의 힘이 약해져 기상이변이 속출한다.

사설이 길었다.
아무튼, 지구 온난화와 대기오염을 해결하기 위해 주요 대도시에 매연 여과장치를 개발한다.
거대한 빌딩을 짓고, 그 위에 매연 여과장치를 장착하여 24시간 가동시킨다.
이 장치는 공기중의 매연에 뒤섞인 온갖 화합물을 응집하여 재겹합을 통해 자연상태의 물질로 환원하고, 이산화탄소등의 기체를 매질과 재결합하여 산소와 물을 생성시킨다.
이로써 주요 대도시를 중심으로 양산되던 이산화탄소가 감소하기 시작.
완벽한 해결책은 아니지만, 이제 인류는 대도시의 매연 문제가 조금씩 해결되기 시작한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5537
3663
11007123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