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제션 (Possession, 2009)('중독' 미국판 리메이크) Movie_Review

2002년 기네스팰트로우 주연의 동명의 영화 포제션(Possession) 이 있었지만, 낭만적 로맨스에 관한 영화였음.
2002년 이병헌,이미연 주연의 중독(addiction) 의 헐리웃 리메이크판.
일본영화 '비밀'의 모티브를 흉내냈다(표절)는 논란이 있긴 했지만, '빙의' 라는 소재외에 무엇이 같다는 것인지는 잘 모르겠다.

헐리웃에서 25만달러에 리메이크 하기로 계약을 맺었고,
6년만인 2008년에 포제션(Possession) 이라는 이름으로 리메이크 됨.
포제션은 점유,차지,빙의 의 뜻을 가짐.
즉, 다른 사람의 영혼을 차지한다는 의미에서(빙의는 다른 사람의 영혼이 들어와 지배하는 형태) 포제션이라는 제목을 쓴듯 한데,
우리나라 원작영화의 제목이 지독한 사랑에의 '중독' 을 의미한 반면, 빙의 쪽에 더 촛점을 맞춘듯 하다.

사실, 한국판 원작 영화 '중독' 을 얼핏얼핏 대충만 보고 제대로 보질 않아서, 정확한 비교가 힘들다.
하지만, 한국판 원작은 형수와 시동생의 관계에서 어색하면서도 아슬아슬한 분위기를 강조하며, 판타지성 로맨스쪽에 많이 촛점을 맞춘반면, 이 영화는 제목처럼 '빙의' 인지 '거짓말' 인지의 모호한 전개를 보이며, 미스테리 범죄 스릴러 의 분위기가 강하다.
중독의 반전에서는 그 의미가 명확하며, 이 영화에서도 원작과 내용이 거의 똑같고 반전역시 비슷하다는 점에서,
내용면에서는 거의 동일하지만, 분위기가 상당히 다르지 않나 싶다.
이 영화에서는 계속해서 관객을 혼돈에 빠뜨린다.
'빙의' 일까? 시동생의 '거짓말' 일까?
영화를 모두 본 시점에서도 그 점이 분명히 구별되지 않는다.
아무튼, 반전이 있는것은 동일하지만, 원작의 결말과는 좀 다르게, 형이..(묘사나 설명이 정확하지 않다)

원작에서는 '중독' 이라 할만한 병적인 집착을 보여줌으로써 제목인 '중독' 의 의미를 되새기고 있다.
하지만, 이 영화는 거짓말 보다는 일시적 빙의 쪽에 무게를 두고 있는듯.
원작의 로맨스적인 부분 보다는 '빙의' 인지 '거짓' 인지 혼돈하는 과정과 증거포착, 그리고 마지막 결투(?).
하지만, 다시, 원작처럼 흘러가는 애매한 흐름이 이어진다.
사라 미셀 겔러 (Sarah Michelle Gellar) 와 리 페이스 (Lee Pace)의 훈남훈녀의 모습이 보기 좋았다.
제니퍼 애니스톤을 연상시키는 사라 의 모습이 매력적이고, 존 쿠삭과 2010년 신작 '페르시아의 왕자' 에서 멋진 모습을 보여준 제이크 질렌할 을 섞어놓은 듯한 마스크의 리 페이스.
배우들의 연기는 훌륭했지만, 상황들이 매끄럽게 연결되지 못하고 끊기는 느낌, 두 사람의 아슬아슬한 관계에 대한 묘사가 부족한 점 등이 아쉬움으로 남는다.
아마도, 이런부분들은 감독의 연출력 부족해서일꺼라 생각된다.
좀더 안타까우면서도 미스테리하면서도 혼란스러움을 잘 표현했어야 하지 않나 싶다.

배우들의 퀄리티와 연기는 좋은 편이었지만, 각 상황들에 대한 묘사와 설명이 부족해서, 정확히 어떤 식으로 흘러가고 있으며 무슨 상황인지가 애매한 부분이 많아서 몰입감이 살짝 떨어진다.
배우들의 연기가 제법 좋음에도 불구하고, 각 상황에 대한 묘사와 감정의 전달력이 부족한듯 하다.
그런면에서는, 오히려 원작인 '중독' 이 훨씬 좋지 않았나 싶다.

P.S.
꽤 오래전부터, 한국 영화 리메이크 계약이 제법 이루어졌지만, 막상 리메이크로 만들어지는데에 꽤 오랜 시간이 걸리고,
리메이크 된 몇편의 작품들이 별로 인기도 얻지 못하고, 작품 자체로 보았을때도 실망스러운 경우가 많았다.
그래도, 일본의 공포영화들은 리메이크 되어서 제법 이슈가 되었는데, 앞으로는 우리나라 작품들이 리메이크 될때는 좋은 감독을 만나서 빛을 봤으면 좋겠다.

P.S.
하지만, 훈남훈녀들 보기 좋았고, 몇몇 장면들은 정말 예쁜 장면들이 많았다. 카메라 각도도 괜찮고, 멋진 배경들까지.
사고장면만 캡쳐해 보았다.


스크린샷(끝까지 보게되면 마지막 반전까지 보게 되므로 주의)-----------------------------------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5181879
12361
9925437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