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빈서블 아이언맨 (The Invincible Iron Man, 2007) Movie_Review

아이언맨1 편을 무지 재미있게 보았고, 아이언맨 캐릭터를 좋아하기 때문에, 애니메이션인 이 영화도 우연찮게 보았다.
그림도 조잡하고 캐릭터들도 옛날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게 아니다 싶긴 했지만, 애니메이션 아이언맨의 스토리는 어떨런지 궁금해서 꾹 참고 감상.

실망스럽다. 그리고, 영화 아이언맨1 과는 많이 다르다.
모티브만 따오고, 스토리는 거의 틀리다고 봐야 한다.
하지만, 큰 틀에서의 스토리 진행은 많이 일치한다.

스타크가 신기술을 만들어 내는 뛰어난 천재이고, 한 기업의 운영자라는 점은 동일.
스타크가 자동차 사고로 심장을 크게 다치고, 심장에 이상한 장치를 달게 된다는 내용도 동일하고, 감금된 상태에서 아이언맨 모델을 만드는것도 동일하며, 스타크의 비서도 등장하고, 스타크를 몰아내려는 이사회 사람들도 등장한다.
많은 이야기들에서 비슷한점이 있지만, 결정적으로 다른 몇가지가 있다.
이 애니에서는 스타크의 아버지가 등장한다.
또한, 가장 결정적으로 틀린점은 스타크가 아이언맨을 만들게 된 계기가 그 모델들에 대한 이야기이다.
스타크가 사고로 붙잡힌뒤 감금된 상태에서 아이언맨 구형 모델을 만드는건 맞지만, 당시 이미 스타크는 자신의 작업실에 수많은 슈트들을 만들어 놓고 있는 상태였다.
영화에서는, 스타크가 그 사건을 계기로 슈트를 본격적으로 개발하는 것으로 묘사되고 있지만, 애니에서는 이미 그전부터 슈트를 만들고 있었던 것으로 되어 있다.
또한, 애니에서는 각 슈트별로 쓰임새가 다른데, 수중용과 범용 등 각 환경에 적합한 모델을 만들어 놓고 있다고 나오는데,
영화상에서는, 감금되어 만든 초기모델을 시작으로, 개발을 시작하면서 만든 아무색깔이 칠해지지 않은 모델과, 파이어 스타일의 도색을 한 범용 모델(포스터에도 나오는 그 모델)을 제작하는 장면만 나온다.
이후 다른 모델들도 나오지 않을까.. 라는 기대감은 갖게 하지만, 영화상에서는 다른 모델에 대한 언급은 없는 셈이다.

애니메이션은 SF 이기도 하지만, 판타지에 가깝다.
애니메이션판 아이언맨에 대한 설명을 다룬 링크:
http://blog.naver.com/joneseok?Redirect=Log&logNo=140051773807
스크랩:

마블사의 대표적인 만화를 원작으로 만든 애니메이션으로 중국에서 고대 사찰을 발굴하다 4대 원소의 화신이 살아나 만다린을 깨우게 되고 결국 아이언 맨과 혈전을 벌이게 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기존의 만화 내용을 기본으로 하여 한편의 애니메이션으로 각색하여 만들어 졌지만, 기존 만화에 들어있는 내용들을 잘 함축하여서 만들어진 작품이라 원작의 매니아 뿐만 아니라, 이 만화를 처음 접하는 이들에게도 거의 비슷한 느낌을 전달해 줄수 있는 좋은 애니메이션입니다. 아무튼, 최근에 나온 영화도 상당히 잘 각색된 작품이기는 하지만, 이 애니메이션이 오히려 원작에 더 가까운 내용이라 실제로 원작의 팬들에게는 더 좋은 작품이 될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액션물 : 6점

20자평 : 길고 긴 장편의 만화를 너무나 잘 함축하여 만들어진 좋은 애니메이션!!!

---------------------------

만화의 내용을 함축했다고 하니, 애니메이션에서 나오는 스토리가 만화의 내용과 비슷하리라 여겨진다.
만다린이 등장하고, 중국에 고대 사찰에, 4대 원소를 상징하는 신 캐릭터까지.
SF 적인 요소를 뺀다면 판타지물에 가깝지 않을까 생각될 정도인데,
이런 부분에서는 매우 실망스러웠다.
영화에서는, 이런 판타지한 부분은 빼고, 보다 현실적인 스토리로 만들어진듯 하다.
신과 강철슈트를 입은 인간의 싸움이라... 좀 황당하지 않나?

그냥, 실사영화의 아이언맨이 더 좋다.

최근, 아스트로 보이(아톰의 귀환) 을 보았는데, 그러고보니, 아이언맨의 캐릭터가 아톰과 유사한점이 많은것 같다.
특히나 발바닥에서 분사되는 추진장치 같은거.
그런데, 발바닥에서 분사되는 추진장치는 아톰만의 고유한 장치는 아니긴 한데, 그냥 얼핏 아톰이 떠오른다.

자료조사를 하다보니, 그 옛날 오락실(?)에 있었던 게임에도 아이언맨이 등장했다고 한다.
'캡틴 아메리카' 라는 이름으로 나왔다고 하는데, 동작도 좀 단순한 편이고 비쥬얼도 좀 떨어지긴 하지만, 나름 재미있게 한 게임이었다.
이 게임에 등장했던 캐릭터가 아이언맨 이라는게 신기하다.

덧글

  • 디트 2010/05/21 22:15 # 답글

    글쎄요, 비록 영화판 아이언맨이 원작에 비해서는 다소 현실적인 스토리로 각색되기는 했지만, 당장 토르가 한창 제작중에 있는데, 토르는 주인공 캐릭터 자체가 신이지요. 그런데 이 토르가 아이언맨하고 어벤저스 세계관을 공유한다는 걸 생각해 보면 마블 스튜디오가 판타지적 요소를 영화 세계관에서 완전히 제외한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 미션루스 2010/05/21 22:33 # 답글

    모티브를 따온게 아니라 공유한거죠...
    애초에 원작이 코믹스인데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251531
9847
10318455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