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Chrome) 브라우저의 캐시(템퍼러리) 폴더 Computer_Internet

IE 브라우저야 워낙 많은 사람들이 잘 알고 있어서 템퍼러리를 찾는 것이 쉽다.
그러나 아직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경우, 익숙하지 않고 어떤 방식으로 돌아가는지 잘 모르는 관계로.

IE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 간혹 동영상 파일이나 음악파일을 템퍼러리를 뒤져서 백업해 놓곤 하는데, IE 브라우저가 굉장히 불안하기 때문에 크롬으로 바꿀까도 생각했지만, 도대체가 크롬에서는 다운로드 된 템퍼러리 파일이 어디 있는지 알 방법이 없어서 브라우저 갈아타기를 망설이고 있었다.

오늘은 작정하고 여기저기 뒤져보았는데,
아래의 경로가 크롬 인터넷 브라우저의 캐시(템퍼러리) 폴더이다.
C:\Documents and Settings\Na\Local Settings\Application Data\Google\Chrome\User Data\Default\Cache
위 주소에서 \Na 부분은 현재 내 컴퓨터의 사용자 아이디 이므로, 그 부분만 달라진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 폴더에 들어가 보면 확장자가 없는 일련번호 같은 파일들이 있다.
그 중에서 오늘 날짜에 용량이 꽤 큰 파일을 찾아낸다.
그리고 해당 동영상이 플래시 동영상이라면, 해당 동영상을 바탕화면으로 백업한 후 1.flv 라는 이름으로 바꾸어보자.
그러면, 해당 파일이 플레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캐시를 모두 지우고 싶다면, 크롬을 실행시키지 않은 상태에서 해당 Cache 폴더의 모든 파일을 지우면 된다.
만약, 크롬이 실행중이라면 일부 파일은 사용 중이어서 삭제가 되지 않는다는 경고메세지가 나오고,
게다가 그 상태로 계속 웹서핑을 하면 일부 페이지들은 깨져서(css 파일등이 없어서) 비정상적인 상태로 보이게 된다.
따라서 우선 크롬을 종료시킨 후 해당 폴더의 파일을 모두 삭제하고, 다시 크롬을 시작하면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PS.
2010.06.30
일부 사이트에서는(혹은 크롬 업데이트 후 방식 변경?) 캐시 폴더에 동영상 파일이 남지 않는다.
일부 동영상을 플레이시킨 후, 캐시에서 찾아보려했지만 실패했다.

덧글

  • 행인 2014/04/09 17:40 # 삭제 답글

    크롬 cache에서는 파일 크기가 30-40메가 이상의 큰 파일은 저장하지 않습니다. data1,2,3 이런 이름으로 만들어서 별도 저장이 불가능하죠..
  • fendee 2014/04/09 17:48 #

    그렇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2015/11/24 23:20 # 삭제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81572
3663
11006577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