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록 홈즈 (Sherlock Holmes, 2009) - 감상평 Movie_Review

셜록홈즈 라는 케케묵은 소재를 새삼스럽게 영화로 만든다.
그다지 기대가 되지는 않지만, 트레일러 영상을 보면 기대 안할 수 없는 영화.

셜록 홈즈 역의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이름이 참 오묘하다.
사실 그는 연배가 꽤나 오래된 배우이지만, 그다지 주목을 받지 못해온듯 하다.
특히나, 헐리웃의 1급 배우들이나 조금 알아볼 외국(한국)의 관객들에게는 생소한 얼굴이다.

2008년 아이언맨 에서 그는 혜성(?)같이 등장했다.
이마에도 주름이 자글자글 하고 꽤나 나이들어 보이지만, 아이들이나 좋아할법한 SF 액션 영웅 영화인 아이언맨(2008) 에서 그의 존재를 확실하게 보여주며 입지를 굳혔다.

사실, 영화 '아이언 맨(Iron Man, 2008)' 은 기존에 있었던 여타의 영화(인기 만화를 소재로 하는 SF 액션 영웅 영화)와 별 다른것은 없다.
그런데, 최근들어 미국 영화계의 CG 기술이 급격히 좋아진 덕도 있겠는데 하여튼 어린아이 시절에 항상 꿈에 그리던 로봇을 정말 멋지게 보여준 영화였다.
슈트처럼 입는 매카닉 로봇이라.
권선징악적 요소와 코믹을 적절히 섞어낸 이 평범한 스토리 진행의 영화는 개인적으로는 꽤나 인상 깊었고,
이후 2편을 만든다는 소식에 기대를 걸고 있었다.
하지만, 제작하는데 비용이 많이 들어서일까? 아무튼 2010년 2편이 개봉한다고 하니 기대만땅이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2008년에 '인크레더블 헐크' 에 출연했다고 한다.
하핫.. 당시에는 몰랐는데, 지금 그 영화를 떠올려 보니, 그래! 그 무대뽀 군인이 바로 이 배우였던게다.
그만큼,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매우 잘생긴 얼굴임에도 불구하고 특징이 좀 부족해서 잘 기억에 남지 않는 배우인것 같다.
비슷한 외모의(털이 덥수룩한 모습일때) 휴잭맨이 X맨 시리즈에서 울버린으로 연기하며 그의 얼굴이 뇌리에 박힌것 과는 꽤나 비교되는 부분이다.

아무튼, 아이언맨2 를 기대하고 있던 내게는 갑작스런 선물처럼 다가온 이 영화 '셜록 홈즈' 는,
매우 잘 만들어진 영화다.
근대의 영국의 도시를 정말 리얼하게 보여주고 있으며, 스릴도 있고, 로맨스도 있고, 우정도 있고, 이야기도 재미나고, 캐릭터들도 잘 살아있다.
어쩌면, 식상할지 모를 옛날의 탐정소설 영화를 지금 봐도 재미나게 잘 그려낸 이 영화는 오락물로써 적극 추천할만 하다.

극중 셜록홈즈의 절친인 의사역의 주드로 와 그와의 로맨스를 그려내는 여인 아이린 역의 레이첼등, 캐릭터도 잘 살리고 있고 연기도 매우 훌륭하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특유의 코믹하면서도 유머러스하고 명석하면서도 로맨틱한 느낌의 셜록홈즈 역할이 지금까지 우리가 알아오던 똑똑하기만한 셜록홈즈의 이미지를 새롭게 살려내고 있다.



네이버영화 줄거리 스크랩-----------------

역사상 가장 위대한 탐정이 온다!

CHAPTER1. 세기의 명탐정_“범죄는 흔하다. 그러나 논리는 흔치 않다” 셜록 홈즈(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천재적인 추리 능력과 주먹의 힘까지 갖추고 친구 왓슨 박사(주드 로)와 함께 치밀하게 얽힌 미스터리 속에서 진실을 찾아내는 명탐정. 그에게 이제껏 경험하지 못했던 최대의 위협이자 지금껏 그토록 갈구했던 진정한 모험이 몰려오고 있었다.

 CHAPTER2. 예고된 살인_“홈즈, 당신과 나는 자연 법칙을 뒤집어 놓을 여정에 올랐소”다섯 명의 여인들이 종교 의식의 제물로 끔찍하게 살해되는 사건이 잇따라 발생하고, 홈즈와 왓슨은 간발의 차이로 마지막 희생자가 될뻔한 여인을 구한다. 범인은 비밀 종교집단 소속의 블랙우드(마크 스트롱). 붙잡힌 블랙우드는 사형 집행일이 다가올수록 강력한 어둠의 힘을 발휘하고, 자신의 죽음은 계획의 일부에 지나지 않는다며 홈즈에게 경고한다.

 CHAPTER3. 죽은 자의 부활_“증거 없는 이론은 위험하네. 사실을 이론에 맞추려 들테니” 블랙우드의 경고는 현실로 나타나고, 죽었던 그의 부활은 도시 전체를 공포 속에 몰아넣는다. 그러나 이것은 홈즈에게는 게임의 시작일 뿐. 블랙우드의 치명적인 음모를 저지하기 위해 홈즈와 왓슨은 고대의 신비한 주술과 현대의 경이로운 신기술이 혼재한 세계로 뛰어든다.

 CHAPTER4. 진정한 목적_“가장 사소한 단서가 가장 중요한 증거가 되는 법이지”그러나 홈즈가 해결해야 할 것은 사건만이 아니었다. 그의 앞에 헤어진 연인 아이린(레이철 맥아담스)이 등장해 적인지 아닌지 모호한 행동으로 그를 더욱 혼란에 빠뜨린다.

 한편, 최강의 콤비 플레이로 사건을 파헤치던 홈즈와 왓슨은 단서들이 공통의 연결고리로 어떤 징후를 나타낸다는 것을 발견하고, 이것이 세상을 파멸시킬 거대한 음모였음을 알게 되는데… 정확한 논리를 무기로, 일격의 주먹을 방어막으로, 세상을 구할 홈즈의 추리가 시작된다!
----------------------------------------------------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523652
4273
10469481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